경진은 이에 다들 내일도 나오지 않을것 이라면서 근로원들의 말을 믿지 않는다.
윤영은 진짜일 수 도 있지 않냐면서 무작위로 근로원을 골라서 낭설인지 인정해보자고 제안하고 만약 진실이라면 앞일에는 어떠한 정황에서도 사람을 믿어보자고한다.
영화는 그토록 엑스레이 송사에서 시작되어 여러 담소로 확장되어간다.
윤영은 남정네 벗 성원의 전 여자 벗을 만나서 성원의 데이트 폭력에 대한 사담을 듣고 근심하게 하고, 성원은 벗이 자기의 반지를 훔쳤다고 근심하기도한다.
윤영은 급기야 성원이 자기를 죽이려고 일부러 고비의 정황을 소설 안해줬다는 상상에 빠지기도한다.
이 처럼 근심은 갈수록 부풀려지고 갈수록 커지게 된다.
성원은 제풀로도 벗을 근심한 적이있다며 자백하면서 윤영의 근심도 없애주고 싶다고 말한다.
이에 윤영은 성원에게 여자를 때린 적이있느냐고 묻는다.
성원은 대수롭지 않다는듯 그렇다고 답한다.
그 별안간 광대한 싱크홀이 생기고 성원은 땅속으로 떨어진다.
윤영이 싱크홀 안을 내려다보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의심보다 지독한 신망 영화 메기는 여러 사회적 논점들을 신망과 걱정이라는 테마에 녹여서 각별하게 풀어나간다.
엑스레이 송사는 위법 촬영과 유포에 대한 사담을 하면서 누가 찍힌 것인지에 대해 서로 근심하고 있으며, 또 윤영은 한없이 착해 보이는 성원이 데이트 폭력을 했었다고 근심을 하기 개점한다.
의심은 그토록 개점하게 하고 갈수록 부풀려지면서 상상에 상상을 더하게 된다.
그러다 근심은 금세자신이 하고, 저것이 진실인 것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영화 메기는 이를 관계해 신망의 중대성에 대해 담론한다.
그렇지만 메기는 그토록 신망에 대한 좋은 점만 담론하고 끝내지 않는다.
성원이 데이트 폭력을 행하지 않았고 낱낱이 윤영의 걱정일 뿐이었다고 끝날 줄 알았으나, 성원은 전 여자 벗을 폭행했다는 것이 사실이었음을 제풀로 밝힌다.
저것도 아무런 죄악감없이 과히 순하게 말한다.
메기의 감독은 평범하고 선하게 보이는 사람도 침입자나 범죄자가 될수도 있다는 것을 말하고자했다.
대단히 착하고 선한 남정네 동료였던 성원은 그토록 감독의 의도대로 관중들의 신망을 배신한다.
관객들은 영화 속에서 윤영이 성원을 근심하는 양상들은 과실된 근심의 논쟁점을 손가락질하기 위함으로 받아들인다.
나 짐짓 영화를 보는 내내 성원이 진품으로 전 여자 벗을 폭행했음을 믿지 않았다.
이 처럼 영화 메기는 사람에 대한 신망 저절로는 중대하지만 맹목적인 신의는 위험하다고 경고한다.
영화 메기에 대한 해석 영화 메기는 전반적으로 촌스러운 마음이 계양 하늘채 더퍼스티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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